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BEST 5 추천

반응형

제주도는 힐링과 자연의 섬입니다. 가족여행, 커플여행, 나 혼자 여행을 하기 좋은 제주도인데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가보면 좋을 곳 5곳 소개해드립니다.

 


1. 곽지해수욕장

제주 곽지해수욕장은 애월읍 곽지에 위치하여 공항과 가까운 편리함이 있는 평균수심 1.5m의 해수욕장입니다. 2016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에 꼽히기도 하였는데요. 시원한 용천수가 흘러나와 바다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큰 바위틈에서 흘러내려오는 물이 맑아서 괴물해변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곽지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은 주로 젊은 층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곽지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와 하늘빛을 담은 듯한 에메랄드빛 바다색깔을 자랑합니다. 물살이 험하지 않고 잔잔하며 모래도 하얗고 부드러워서 태닝을 목적으로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파라솔 대여료는 개인 사유지로 대여비용 3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관광객들을 위해 해수욕장 입구에는 테마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천지연 폭포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에 위치한 천지연폭포는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폭포의 절벽은 화산활동으로 인해 생긴 모면암이 섞인 안산암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폭포수의 폭은 약 12m, 높이는 22m, 연못의 수심은 20m라고 합니다. 이런 규모나 경관으로 인해 제주도 폭포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천지연폭포의 입장료는 2천원으로 입구에서 조금 평지를 걸으면 바로 폭포가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폭포가 이룬 연못에는 열대어의 일종인 무태장어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천연폭포 주변에 아열대 상록수인 담팔수가 있는데요. 담팔수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희귀 식물이라고 합니다. 

 



3. 스누피 가든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스누피하우스는 감정에 솔직하고 개성있는 스누피 피너츠 친구들을 만나 그들 간의 상호 관계를 통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얻는 곳입니다. 가든 하우스의 테마홀은 피너츠 에피소드에 담긴 일상의 이야기, 자연을 주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5개의 테마홀과 카페, 스토어 등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휴식과 위로의 메시지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8,000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며 단체 할인, 지역주민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장소는 야외가든인데요. 피너츠 에피소드를 자연 속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인생의 의미를 알게 되고 자연에서의 휴식을 통한 위로를 얻는 곳입니다. 

 


4. 비자림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비자림은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이 가득한 비자림은 최소 500년에서 800년생 비자나물들이 자생한느 세계적으로 희귀한 장소입니다. 벼락을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거대함이 주는 자연의 위대함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제주 비자림입니다. 이 외에도 단풍나무, 후박나무 등 다양한 품종의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고 숲 입구부터 진하게 풍기는 나무향과 자연의 향을 느끼면서 피톤치드 샤워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비자림의 산책코스는 A, B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결국 두 가지 갈림길이 만나게 되어 있으니 어느 쪽으로 산책을 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탐방해설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자림의 어른 입장료는 3천 원이며 24세 이하, 군인은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5. 카멜리아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카멜리아힐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유명합니다.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약 80개 나라의 약 500여개의 품종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수목원 안에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하우스와 포토스폿들이 많이 있어서 인생샷을 남기러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봄, 가을에 찾아가면 핑크뮬리와 동백꽃을 배경으로 근사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니스프리 화장품의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한 카멜리아힐은 새소리, 바람소리 같은 사운드가 계속 흘러나오며 전통 올레길을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으로 꾸며놓은 감성 숲길이 특색입니다. 카멜리아힐을 한 바퀴 다 둘러보려면 최소 1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시간 안배를 잘하셔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 두 번째 h2 태그 다음에 광고 스크립트 삽입 secondH2.parentNode.insertBefore(adDiv, secondH2.nextSibling); } }); `; // 세 번째 h2 태그 앞에 광고 스크립트 삽입 thirdH2.parentNode.insertBefore(adDiv, thirdH2); } });